법무법인 태웅 SY가족법률센터

성공사례

  1. 성공사례
재산분할 부동산 처분 후 재산분할금을 받아야 하는 경우 매각절차에 적극 관여
  • 주요쟁점 : 이혼, 위자로, 재산분할
  • 성과 : 이혼, 위자료, 재산분할 지급 조정(부동산 매각절차 적극 관여 조항)

기초 사실

  1. 원고(의뢰인)와 피고(상대방)는 혼인신고 후 그 사이에 2남을 두었다.
  2. 의뢰인은 상대방의 부정행위로 인해 더 이상 혼인생활을 계속할 수 없어 이혼과 함께 부정행위 상대방에게도 위자료를 청구하였다.

 

결과 : 조정

  1. 원고(의뢰인)와 피고1(남편)은 이혼한다.
  2. 원고와 피고1의 이혼으로 인한 재산관계를 아래와 같이 정한다.

      가. 피고1은 위자료 및 재산분할로 원고에게 1억9천만원을 지급한다.

      나. 원고와 피고1은 위 가.항 기재 돈이 OO아파트를 처분(매각)해야 조달될 수 있는 것임을 서로 인정하고, 매각계약의 진행경과에 맞추어 위 가.항 기재 돈의 지급기일을 협 의하여 연장 또는 단축 할 수 있다.

      다. 피고1은 위 매각계약의 진행경과, 내용, 일정 등들 원고에게 고지하여야 하며, 원고는 그 계약 및 대금수수 현장에 동석할 수 있다.

  1. 피고2(부정행위 상대방)는 원고에게 위자료로 2천만원을 지급한다.

 

- 상대방이 유일한 재산인 아파트를 매각하여 재산분할금을 지급해야 할 상황이나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신뢰할 수 없는 사안에서 의뢰인이 매각절차에 적극 관여할 수 있는 조항을 조정조항에 포함시키고, 이와 별도로 상대방과 부정행위를 한 여성으로부터 위자료 2천만원을 추가 지급 받은 사례입니다.

 

[위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이므로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.]

지금 당장
도움이 필요하신가요?
Go